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사랑의 집짓기"희망의 스타하우스"2호 준공식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1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자 민간 주도하에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사랑의 집짓기『희망의 스타하우스』2호 준공식이 11일 영천시 고경면 가징계길 천○○씨(57세) 집 마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승훈 영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 김영석 영천시장, 이대공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한명동 상공회의소 회장, 성금 기탁자, 무료 후원자, 기관․단체장, 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현판 제막, 스타하우스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1억원의 성금 기부로 1호 스타하우스를 탄생시킨 (주)화진 조만호 회장의 두 번째 성금이 2호 스타하우스로 이어져 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영천시에서는 작년 4월 실무추진사업단을 구성하여 저소득 가구를 위한 새 보금자리 마련에 돌입했으며 다수의 신청 가구 중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은 지 오래돼 벽체에 금이 가고 붕괴 위험이 큰 주택에서 다섯 식구가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가구를 대상가구로 선정,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공사를 진행하였다.

주택은 ㈜화진 조만호 회장의 지정기탁금 중 일부인 4,000만원과 홍익건축(대표 김민호)에서 무료 설계, 유림전력(대표 김규준)에서 전기 공사, 대한지적공사영천지사(지사장 정영재)에서 경계 측량 후원을 받아 집수리자활공동체(솔내음건축)를 통해 방3개, 거실, 주방, 욕실 구조로 판넬조립식 50㎡ 규모로 신축하고 유석권 법무사에서 무료 등기를 하는 등 여러 기관․단체에서 보내준 사랑의 힘을 모아 완성하였다.

또한 생활에 편의를 더하기 위해 조만호 (주)화진 회장이 세탁기와 침구류, 한명동 상공회의소 회장이 TV, 우애자 열매나눔 봉사단장이 전기밥솥을 협찬하였다.

한승훈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행사를 마치고 마을 경로당에서 주민들과 환담의 시간을 가지며󰡒시민들의 성금과 후원이 없었다면 스타하우스도 없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영천시복지를 위한 일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