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
기사쓰기
전체기사보기
지역뉴스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IT/과학
연예
칼럼/사설/연재
대구·경북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독도
사건사고
교육
환경/노동
인권/복지
식품/의료
인물/여성
사회일반
지방자치
의회
행정
정치 일반
생활경제
부동산
기업산업
취업/직장인
주식/금융
경제 일반
건강정보
여행/레저
음식/맛집
공연/전시
생활정보
생활문화 일반
통신/모바일
인터넷/게임
IT/과학 일반
연예가화제
방송/드라마
해외연예
연예 일반
칼럼
사설
연재
칼럼 일반
뉴스 >
경제 일반
영천시,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
입력 : 2014년 09월 03일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김영석 영천시장은 유통환경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9월 3일 영천공설시장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실시했다.
추석을 앞두고 펼쳐진 이번행사에는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500여명과 공공기관, 민간 기관‧단체가 대거 참석해 활기 넘치는 명절 시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영천시청에서는 전통시장과 서민경제의 활성화를 위하여 전 직원이 온누리(전통시장)상품권 3,200여만원을 구매했고, 관내 기업체 92개소, 기관‧단체 42개소 및 아파트 운영회 56개소에 전통시장 적극 이용을 홍보하고 여성단체에서는 상품권 3,000만원을 구입하는 등 관민이 합심하여 전통시장 장보기를 준비했다.
ⓒ CBN 뉴스
행사장소인 영천공설시장에서는 오전부터 문화공연, 국악마당과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미리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추석을 맞이한 전통시장 고객맞이 준비에 분주했으며 오후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이날은 김영석 영천시장도 직원들과 함께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는 등 서민경제 살리기 운동에 앞장섰고, 문화공연 마당에서 시민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장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시청 직원들은 이날을 포함해 추석기간 중 부서별로 돌아가며 지역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을 장만했다.
ⓒ CBN 뉴스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특히 멀리 서울에서 재경향우회와 대구경북 도민 여성위원회 80여명이 영천공설시장을 방문하여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출향인들의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이에 김영석 영천시장도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한 기관단체의 장보기 투어단과 아울러 소상공인회와 물가모니터단도 이날 행사에 참가해 물가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장 안에서 열리는 문화공연을 같이 즐겼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인해 차례상 준비에 어려움이 있는데,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고 알차게 제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즐겨 이용해 줄 것을 부탁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
입력 : 2014년 09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