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리더 역량 개발 교육

- 포은 정몽주선생의 정신이 숨 쉬는 임고서원에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18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명숙)는 지난 16~17일 1박2일 일정으로 회원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고서원에서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개발 교육 및 서원 의례체험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여성들이 시대변화에 대한 대처능력과 주도적인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죽음으로써 충절을 지킨 우리 고장 태생 포은 정몽주선생을 바로 알고자 임고서원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서명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지역사랑의 첫걸음은 지역을 바로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생각에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으며, 교육을 통해 여성리더로서의 내공뿐 아니라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 CBN 뉴스
조명재 사회복지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는 여성이 잠재력을 얼마나 발휘하느냐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만큼, 여성 여러분들의 무한한 능력을 배가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시에서도 일․가정 양립을 위해 필요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전하고 우리시의 발전된 모습을 두루 둘러보면서 시정 홍보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한 역량계발 교육은 ‘100세시대 맞춤 힐링푸드’, ‘창조하는 리더, 행동하는 리더’, ‘힐링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더불어 사는 공동의식 함양을 위한 친교 화합의 무대로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특히, 서원 의례체험인 문충사 알묘례, 전통예절 교육, 우리가락(영천아리랑) 배워보기, 서원 투어 등은 평소 가까이 있어도 몰랐던 포은 선생의 충효예의 정신을 몸소 느끼며 회원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교육을 마치고 실시한 운주산승마장 승마체험, 힐링캠핑장 영천댐공원, 첨단부품소재 산업지구인 영천일반산업단지 견학은 내 고장 발전의 희망을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회원들은 입을 모았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