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준 기자]=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에는 연일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6일 별빛회(영천사랑 67모임)에서 100만원, 부국전력소방(대표 이영기)에서 100만원, (주)화진(대표 조만호)에서 2000만원, 17일에는 K-water 보현산댐관리단(단장 류지훈)에서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지역의 우수인재양성에 써달라며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기탁했다.
↑↑ 별빛회
ⓒ CBN 뉴스
별빛회(회장 이영기)는 영천을 사랑하는 1967년생들의 모임으로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특히 2005년부터 총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이영기 회장은“최근 명품교육도시조성을 위한 많은 사업들이 전개되고 있어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로서 감사와 기대의 마음을 갖고 있다. 장학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주)화진 조만호
ⓒ CBN 뉴스
(주)화진(대표이사 조만호)은 지역의 기업체로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지역 어르신에게 식사를 대접하며 환경정비활동을 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09년 장학기금 2천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8,000만원을 기탁해오고 있다.
이날 장학회를 방문한 조만호 사장은 “지역기업인으로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에 솔선수범하여 지역인재양성과 장학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k-water
ⓒ CBN 뉴스
그리고 17일 장학회를 방문한 K-water 보현산댐관리단(단장 류지훈)은 “지난 달 7일 영천시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협조로 보현산댐 준공식을 가졌다. 늘 안정적인 물 공급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K-water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석 이사장은 “지역의 미래를 위한 여러분들의 뜻과 정성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발전이 곧 지역발전의 중심이라는 신념으로 명품교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