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으로 한해 마무리"

-소외계층에 대한 온정의 손길로 따뜻한 마음 나누기 솔선수범-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2월 3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 마야노인전문요양원 방문 봉사활동
영천시(시장 김영석)에서는 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통한 보다 의미있는 종무행사로 대체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온정의 손길로 따뜻한 마음 나누기 솔선수범을 위해 지난 30일 북안면 소재 마야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시장을 포함한 간부 10여명은 구슬땀을 흘리며 병실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할머니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빨래를 개는 등 노인들과의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였다.

□ 연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병행 추진
 이에 앞서, 영천시에서는 연말 들뜬 분위기를 자제하고 공무원 본연의 시민봉사 정신을 일깨우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전 부서별자율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각 읍면동 및 본청 14개 부서 150여명이 자발적으로 실시하여 관내 독거노인, 경로당, 결손가정 등에 연탄, 쌀, 난방유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집안청소와 각종 심부름을 통하여 물질적인 도움만이 아닌 공감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은 “매서운 한파에 계속 몸을 움츠리면 자연스레 생각도 마음도 움츠리게 된다. 우리가 솔선수범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 발 짝 더 노력할 때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말 이웃 사랑 나눔 동참에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2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