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2013년도 전국보건소 한의약공공보건사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13년도 전국보건소 한의약공공보건사업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 하였다.

지난달 28일~29일 부산 해운대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3년 전국보건소 한의약공공보건사업 경진대회’에 한의약건강증진담당자인 전영임씨는 ‘직장인 한방건강교실’ 이란 주제로 직장인들의 대사성 증후군의 한의약적 양생,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여 영천시보건소가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CBN 뉴스
영천시는 직장인 근로자들의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대사성증후군의 예방 및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근로자들에게 한의약적 접근으로 체질별 식이요법, 체질별 생활습관병 예방법, 심신을 단련하는 기공체조 등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사성증후군 관리에 큰효과를 얻었으며 더불어 한의약적 건강증진 사업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영천시보건소는 한의약공공보건사업으로 한방가정방문사업,기공체조교실,중풍예방교실,관절통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특성에 맞게 운영하여 지난해에는 전국최우수상을 받기도 하였다.

보건소장(구현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며 앞으로도 직장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의약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도록 하겠다며 직장인 한방건강교실 운영에 최선을 다해 추진한 한의약건강증진팀 에게도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