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 찾아가는 Safe-Up 현장교육

- 어르신 안전의식제고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6월 20일
ⓒ CBN뉴스 - 영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일 중앙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Safe-Up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봉사활동을 하시는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강의는 천명석(전 대경청소년약물상담센터) 강사가 진행했다.

교육은 안전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생활안전 전반에 관해 진행했으며, 특히 영천시가 도농복합도시라는 특성과 교육대상이 봉사활동을 통해 외부활동을 많이 하시는 어르신들이라는 점을 고려해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교육을 집중해 실시함으로써 어르신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에서도 매년 크고 작은 안전사고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잃고 있으며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과 밀접한 것부터 시작해야한다”고 전제하고 “어르신들이 본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여서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과 25일 동부동과 서부동에서도 해당 교육을 각각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매년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6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