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천연염색업체 (주)오방색 '착한가게'33호점 탄생

-경북500호점 선정. 현판 전달식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24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4일 오전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영천시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수 영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박순득 영천시 사랑의열매 명예나눔봉사단장, 우애자 영천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해윤 사무처장, 착한가게 회원들이 참석하여 신규가입 회원들에게 직접 현판과 뱃지를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자영업자들을 회원으로 하며 매월 매출액의 일부를 성금으로 기탁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층의 생계비, 의료비, 명절 위문금, 동절기난방비, 저소득아동 급식비 등을 지원한다.

ⓒ CBN 뉴스
영천시 착한가게는 영천1호점(신신정밀의료기)을 포함하여 총 33곳이며 이번 전달식에는 임고면 양항리의 천연염색 업체인 (주)오방색이 영천33호점 및 경북500호점에 선정되었다. (주)오방색은 지난 2011년,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출발하여 영천지역 나눔문화 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해 오고 있으며 올해 12월 초,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 인증도 받았다.

김종수 부시장은 “내 사업을 하면서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게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일인데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긴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가게들이 착한가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함께 참석한 우애자 열매나눔봉사단장은 “열매나눔봉사단은 연말연시 영천시민들의 행복한 삶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박순득 명예단장님을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착한가게, 991사랑의자투리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 최해윤 사무처장은 “착한가게 캠페인은 연중 진행되며 참여한 모든 가게에 ‘착한가게’ 현판 제작, 법정기부금 납입영수증 발급,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발간하는 정기간행물을 통한 가게 홍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