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준 기자]= 영천시는 2014년 갑오년 해맞이 행사를 1일 오전 6시 30분 마현산공원(일명 꽃동산)내 영천지구 전적비 앞에서 개최했다. 영천상우협의회(회장 정용주)주관으로 열린 이날 해맞이 행사에는 김영석 영천시장, 김태옥 영천시의회 의장 및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시민 등 5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 CBN 뉴스
이날 행사는 오전 6시 30분 영천체육관 앞에서 문화원 풍물패의 길놀이 공연으로 마현산 전적비로 이동한 후 소망기원제례, 지신밟기, 희망소지 쓰기, 일출과 동시에 희망오색 풍선날리기 등의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 후에는 영천체육관 앞에서 떡국나누기 행사를 가지고‘제6회 영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입상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영천창작스튜디오에서 영천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기도 했다.
ⓒ CBN 뉴스
정용주 영천상우협의회 회장은“새해 해맞이 행사에 참여해 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올 한해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 CBN 뉴스
김영석 영천시장은“2014년 갑오년 청말띠 해를 맞아 말의 고장 영천은 더욱 비상해 나갈 것”이라며 “9백여 공직자와 함께 힘을 합쳐 위대한 영천건설에 매진해나가고 시민 여러분들도 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