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장학회 "사람이 희망, 교육이 희망을 키워갑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15일
[염순천 기자]=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서는 15일 고경면 오룡리에 거주하는 김윤자씨가 50만원, 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순득)에서 200만원, (주)월성조경토에서 3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김윤자 고경면 새마을 부녀회장
ⓒ CBN 뉴스
고경면 오룡리에 거주하는 김윤자씨는 “자녀를 키우면서 교육기부에 대한 생각을 평상시에 늘 하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장학회를 찾게 되었다며 새마을부녀회를 통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깨끗한 환경보전을 위해 폐비닐과 공병,고철 등을 수거하여 판매하여 그 수익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니 비록 금액은 작지만 마음은 뿌듯하다.”고 전했다.

↑↑ 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
ⓒ CBN 뉴스
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 김순덕 회장은 화북면 정각리에서 별빛고시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인재를 어떻게 하면 더 배출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동문회에도 늘 필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우리 지역에서 배출된 인재들이 동문활동을 통해 고향에 대한 감사함을 담고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주)월성조경토
ⓒ CBN 뉴스
또한 영천시 임고면 소재 (주)월성조경토 이득우 대표는 “지난 해 특전전우회 회장으로서 장학금 기탁에 참여하였고 매년 꾸준히 동참하고자 마음을 먹었기에 올 해도 함께 하게 되었다. 새해 소망은 사업이 더욱 번창해서 더 많은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석 이사장은 “인재만이 희망인 우리시에서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기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탁해주신 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우수인재를 위한 교육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