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 "임고서원에서 포은 선생 충효정신 배워요"

-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 2016년도 개강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11일
↑↑ 자료사진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전국 최고의 충효교육 인성교육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영천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의 2016년도 교육 개강식이 10일 임고서원 내 충효문화수련원 학례당에서 열렸다.

개강식에는 경북의 선비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경북선비아카데미 강좌 및 연중 교양과정(경전, 민화, 서예, 예학) 수강생들과 운영위원, 각 분야 전문 강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은 ‘먼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교육목표 아래 동방이학의 지조이신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효예의’ 정신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 함양과 예절․문화체험을 통한 전통문화 재조명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연중과정은 전체 9개반 346명이 수강하며, 특히 경북선비아카데미 과정은 지난해 실시한 교양과정교육이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 교양과정에 전문과정까지 개설하게 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천자문과 예절반을 추가 개설하여 교육의 범위를 넓혔다. 수시 과정으로는 1일과정, 1박2일과정, 2박3일과정, 찾아가는 포은교실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하기태 영천시 행정자치국장은 “인간이 갖추어야 할 본성인 인성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심어주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품성과 역량을 지닌 진정한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고서원 주변에는 포은선생의 부모묘소, 단심로, 포은생가, 유허비, 부래산(최초의 임고서원지) 등 포은유적지와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보현산천문대, 영천댐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