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 겨울방학 청소년 `미술치료` 특별 프로그램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24일
ⓒ CBN뉴스 - 영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병성)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인 ‘신학기 친구관계 증진을 위한 미술치료’를 실시한다.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고 친구들도 바뀌면서 적응에 힘들어하는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협동화 그리기, 9분할법, 난화그리기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발표력, 자신감,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참가한 청소년들 간 우정을 나누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며,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자존감을 향상하는 기회를 얻었다.

첫 참가자 김다희 양은 “그림 속에 내 성격이 보여서 즐겁고 신기한 체험을 했다”며,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매 회기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 청소년들의 부모님과 개인 상담을 실시했으며, 자녀의 성격에 대해 이해하고 더 나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부모님의 호응도가 높았다.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미술치료 외에 CATi 성격유형검사, Strong 직업흥미 검사를 실시했으며,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학습 노하우를 전하는 ‘나만의 비밀스런 공부비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병성 센터장은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꿈과 잠재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