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경찰청,기동1중대 '찾아가는 멘토링 교육봉사' 전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0일
↑↑ 기동1중대 교육봉사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기동1중대(대장 김주명)에서는 지역사회의 저소득·결손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인생의 길잡이 역할로 도움을 주기 위해, ‘재능기부 멘토링 교육 봉사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주 4회 2시간씩 영천시 완산동 지역아동센터, 야사동 사회복지센터에서 논술, 일본어, 한국사, 과학 등을 가르치며 교육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교육을 담당하는 대원들은 상위권 대학에 재학하는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교육의 질적인 부분 뿐 만 아니라, 효율적인 학습방법 등 세심한 부분까지 지도가 가능하여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높은 실정이다. 

고려대 일본어학과에 재학 중 입대하여 일본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손성민 상경(22세)은 “센터의 학생들이 일본어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모습을 보고 작은 재능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야사사회복지관 김수진 사회복지사는 “교육봉사가 일회성 이벤트로 끝날 줄 알았는데, 지속적으로 교육봉사 하는 모습을 보고 봉사의 진정성이 느껴졌으며,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높아 담당 사회복지사로서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