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 보현산댐 짚와이어 사전점검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8일
ⓒ CBN뉴스 - 영천
[최상길 기자]= 영천 보현산의 관광랜드마크가 될 ‘보현산댐 짚와이어’가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17일 사전점검에 들어갔다.

특히 이번 사전점검은 김영석 영천시장 및 간부 공무원들이 직접 탑승해 앞으로 개선할 부분 및 보완점 점검에 나서 개장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보현산댐 짚와이어는 영천시 화북면 입석리 내 보현산댐 주변지역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49억이 투입되어 모노레일과 함께 설치되었으며 보현산댐의 수려한 경관을 다각도로 즐길 수 있어 앞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짚와이어는 1.4km의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2개 라인으로 설치되어 2명이 동시에 하강할 수 있다. 또한 최고 하강속도가 시속 100km가 넘는 구간도 있어 내려갈 때 롤러코스트를 타는 듯한 스릴을 즐길 수 있으며 보현산댐을 횡단하며 아름다운 전경을 발아래로 둘 수 있어 산과 호수 모두를 눈 안에 품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0.75km 구간을 보현산의 화려한 산세를 천천히 구경하며 짚와이어 출발지까지 올라갈 수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사전점검이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둔 보현산댐 짚와이어를 최종 점검하는 기회가 되는 만큼 개장 준비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하며 “이번 계기로 보완 될 부분을 적극 반영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