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 1만 관객 돌파

- 전국 최초 전통시장 내 작은영화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04일
↑↑ 1만번째 관객들과
ⓒ CBN뉴스 - 영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가 지난해 10월 12일에 개관한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이 개관한지 80여일 만에 1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천시와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은 1만 관객 돌파 축하 이벤트를 열어 1만 번째 관람객인 정향순씨에게 꽃다발과 영화 관람권 및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국민 1인당 평균 영화관람 횟수는 4.2편에 달하는데 이번 1만 관객 돌파는 문화생활에 대한 영천 시민들의 갈증이 컸다는 방증이다. 영화 한 편을 보기 위해 대구 등 인근 대도시로 나가는 수고스러움을 겪었던 시민들은 대형멀티플렉스 영화관 관람료의 절반인 저렴한 가격으로도 최신개봉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되면서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을 찾는 발걸음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지난 연말 연휴기간에는 전석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예매를 하지 못한 시민들이 발걸음을 돌리기도 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김관용 도지사님의 배려로 개관하게 된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을 찾는 다양한 연령층 관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더불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별빛영화관 활성화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은 영천시가 시민들의 문화 향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설립해 230.4㎡ 규모로 1개관 76석의 관람석과 매점, 매표소, 영사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 전통시장 내에 개관한 영화관으로서 관객들이 영화 관람을 위해 시장을 찾았다가 장도 보고 가족들과 식사도 함께 하는 등 영천공설시장 상인들과 상생하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