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 합동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5월 08일
↑↑ 캠페인
ⓒ CBN뉴스 - 영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8일 서문육거리 일대에서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차량 및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도로변 불법광고물을 중점 단속하고, 옥외광고물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것으로 영천시 공무원, 영천경찰서,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영천시지부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어깨띠를 두르고 불법광고물 근절 피켓으로 거리 홍보 후, 관내 주요 도로변의 가로등, 신호등 등 공공시설물에 무분별하게 부착되어 있는 현수막 등의 불법 옥외광고물을 일제 정비했다.

한편 캠페인을 펼친 서문육거리 일원은 우리시 서측 진입관문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17 간판개선 시범사업’ 공모에 당선된 지역으로 사업비 4억2천으로 105개 업소에 대한 간판개선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5월 중 사업이 완료되면 깨끗한 도시미관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우리 주변에 난립해 있는 불법 옥외광고물은 시민들의 관심 없이는 정비가 불가능하며 적법한 옥외광고물 설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인식 개선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광고문화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의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은 물론, 지속적인 불법광고물 정비․단속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5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