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 생활쓰레기 매립장 주변지역 등산로 개설

- 쓰레기매립장 주변 시민행복 공간으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0일
↑↑ 매립장 주변 등산로
ⓒ CBN뉴스 - 영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성국표)가 협력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 그린환경센터는 ‘시민을 행복하게 영천을 위대하게’라는 시정 구호에 맞춰 그린환경센터 주변지역에 등산로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해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등산로는 모든 시민에게 개방되어 언제든지 일상생활에 지친 시민들이 열대야를 피해 운동하며 산책할 수 있는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앞으로 영천시는 등산로의 미끄러움 방지를 위한 등산로 바닥 정비 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시민이 행복한 공간을 만들고자 미흡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등산로를 혼자만 이용하는 시설이 아닌 시민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시설이라 생각하고 자신의 쓰레기는 되가져가는 주인의식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등산로 이용에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영천시 그린환경센터(자원순환과, 054-330-6519)로 연락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