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영천시의회, 경주. 청도 3대문화권 사업장 방문

- 인근 시. 군 벤치마킹으로 영천시 향후 운영방안 모색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7일
↑↑ 영천시의회 경주 3대문화권 사업장 방문
ⓒ CBN뉴스 - 영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천시의회(의장 박종운) 총무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27일 경주와 청도의 3대문화권 사업장인 화랑마을(경주시 석장동 소재)과 신화랑풍류마을(청도군 운문면 소재)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총무위원회 소관 관내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의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3대문화권 사업 중 화랑설화마을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향후 운영방안을 강구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현장방문에 앞서 조영제 총무위원장은 “건물 짓는 게 전부가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할 것인가, 어떤 스토리를 만들 것인가가 중요하다”며 “ 우리시와 같은 사업을 하고 있는 경주와 청도를 방문해 우수한 점은 배우고, 아쉬운 점은 개선방안을 짚어서 우리시에 접목할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얻어오겠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청도와 경주, 다시 영천으로 이어지는 빡빡한 일정에도 해당 시설의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책임자의 설명에 귀를 기울였으며, 궁금한 점은 주저 없이 질문을 쏟아내는 등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

이날 인근 시. 군 현장방문은 영천시 3대문화권 사업의 방향과 향후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