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천시,『찾아가는 행복병원』무료이동 진료서비스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1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영천시는 11월8일(금) 화북면 정각리 소재“별빛문화센터”에서 화북면과 자양면 일원 관내 오지거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행복병원』무료이동 진료서비스를 실시하였다.

ⓒ CBN 뉴스
이날『찾아가는 행복병원』진료서비스는 포항의료원 내과의사 1명, 간호사 등 8명과 경북대학병원 정형외과의사 1명, 안과의사 1명, 이비인후과의사 1명, 간호사 등 12명의 합동진료팀을 구성한 협진으로 실시하였다.
검진내용은 최첨단 의료시스템을 갖춘 이동검진차량 3대 등을 동원하여 초음파진단검사, x-ray 촬영, 검안기, 체성분분석 검진, 투약, 간식제공 등 지역주민 147명을 진료하였다.

ⓒ CBN 뉴스
특히, 이러한『찾아가는 행복병원』사업은 경북에서는 우리지역에 처음으로 도입된 사업으로 오지마을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거동불능자, 장애인 등 교통이 불편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이 있어 의료시설이용이 불편한 의료사각지대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고 지역주민들의 많은 호응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천시보건소장 구현진은“포항의료원과 경대병원의 수준 높은 진료를 오지마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되어 기쁘다고 전제하고 향후 다양한 분야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다짐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