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예천군,군민 화합 한마음대회 성황리 열려

-16일 오후 2시 문화회관에서 군민 역량 결집시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새마을회(회장 박병창)에서는 16일 오후 2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지역민들이 서로 칭찬하는 사회 분위기속에서 한마음으로 화합하는「웅비예천 건설을 위한 군민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한성 국회의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새마을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으로 군민 역량을 결집시키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초청가수 문연주, 박미영 등의 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2부 행사는 예천이 낳은 서예대가 초정 권창륜 선생의 군민화합 휘호로 지방선거 후 이완된 지역민심의 결집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를 펼쳤다.

ⓒ CBN 뉴스
이어 초․중․고학생으로 구성된 영천 아리랑태무시범단의 태권무 시연과 마지막으로 군민 화합의 염원을 담아 주요 내빈들이 참여하는 화합의 꽃을 피우는 물주기 행사로 화합의 한마음 꽃을 활짝 피웠다.

또한, 3부 행사는 방송인에서 강사로 변신한 개그우먼 김보화씨를 초청 ‘웃는 인생, 성공비결’이란 주제로 ‘웃는 인생을 살아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머감각을 살린 맛깔난 입담으로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의 박수를 받았다.

박병창 예천군새마을회장은 “오늘 군민화합 한마음대회를 통해 새마을 단체회원은 물론 군민 모두가 결속을 다져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하여 신 도청 시대의 중심도시 예천을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역설했다.

이한성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역 발전과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는 새마을단체에서 군민 화합을 염원하며 뜻 깊게 마련한 행사를 축하드리며, 새마을운동의 이념을 원동력으로 예천군 발전을 이끌어 가는 단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뜨거운 애향심과 수준 높은 군민의식을 갖고 한마음으로 굳게 뭉쳐 새 경북의 중심도시로 힘차게 비상하는 행복예천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