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천시,국악공연과 함께'제3기 경북선비아카데미'수료식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4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임고서원 내 충효관에서는 7월 10일(목) 경북선비아카데미 3기 수료식이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수강생 40명과 수련원 관계자들 및 가람예술단이 함께한 가운데 정몽주선생을 모시는 문충사 알묘례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국악 한마당 순으로 의미있게 진행되었다.

경북선비아카데미는 경상북도와 영천시의 후원으로 사)포은선생숭모사업회 부설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경북의 4대정신과 호국정신, 새마을 정신을 기본으로 만학의 꿈을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평생교육 욕구에 부응하여 지역에서는 시민 대상 인문강좌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대미를 장식한 국악공연은 아름다운 우리 가락과 수려한 한옥의 정취가 맞물려 ‘얼쑤’ 흥이 배가 되었고, 인근 어르신들이 함께하여 더욱 뜻 깊은 수료식이 되었다.

지난해 귀농한 후 바쁜 시간을 쪼개어 수강을 했다는 한 시민은 “포은선생의 정신이 살아있는 임고서원에서 덕망있는 교수님들의 강의를 접하며 이곳이 고향같고 자긍심까지 느껴진다. 이제 영천 홍보대사가 다 되었다.”며 수료의 기쁨을 표현했다.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에서는 포은정몽주 선생의 忠孝禮義 정신 계승과 성인을 대상으로 경북선비아카데미외 4개과정(서예, 민화, 한학, 예학교실)을 연중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에 집중하여 당일, 1박2일 등 수시과정과 ‘부모와 함께하는 사자소학’ 및 ‘찾아가는 인성교실’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학부모와 학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