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상북도,여름휴가는 영천시 보현산별빛 포도마을로

-과일, 곡식 수확 등 농촌체험, 천문과학과 별자리 찾기 체험 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3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가볼만한 곳으로 도내정보화마을 영천시 보현산별빛 포도마을을 소개했다.

영천 보현산별빛포도마을은 천문대로 유명한 곳이다. 비옥한 땅에 풍부한 일조량, 밤과 낮의 기온차로 과일과 곡식이 잘 영글어 가는 곳으로, 오래 전부터 과일로 유명한 고장답게 도시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기도 하다.

별에 대한 동경과 유쾌하고 익살스런 입담의 별박사가 진행하는 별해설과 계절 과일과 곡식 수확해 보는 것은 멋진 경험이 될 것이다.

오전에는 아이들과 감자캐기와 옥수수 따기 체험을 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커다란 가마솥에 쪄서 맛보는 시간을 가지며, 기다리는 동안 갖가지 공예품도 관람하고 만져보면서 예전 우리 조상들이 어떤 농기구를 써서 농사를 지었는지 학습하는 시간도 가진다. 공예품 관람을 마치고 돌아오면 가마솥에 김이 모락모락~ 이제 시식할 시간이다.

식사 후 마을을 산책하면 아담하게 조성된 마을답게 곳곳의 벽에는 앙증맞고 귀여운 어린왕자와 동물들의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별의 마을에서 마주치는 귀여운 어린왕자와 동물들의 벽화가 마을을 산책하는 재미를 더욱 높여준다.

ⓒ CBN 뉴스
오후에는 보현산 천문과학관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천문과학관은 돔 영상관을 갖추고 있어 3D영상은 물론 좌석이 눕혀지며, 바람이 일어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5D 영상관이다. 세개의 파트로 나눠진 영상을 총 20여 분간 관람하게 되며, 별과 관련된 체험 가운데 가장 독특한 체험이 될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별자리찾기 체험와 세계 최초 우주탐사선/인류의 달착륙 이야기, 춤추는 로봇 공연 관람하기 등 로봇이 노래에 딱딱 맞춰 움직이는 모습에 아이들의 환호성이 절로 나온다.
숙박은 보현산 자락 근처에서 별을 지붕 삼아 텐트를 준비해도 되고, 보현수련원과 별빛마을쉼터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멋진 추억도 만들어 보자!

마을체험 및 숙박과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starpodo.invil.org/)나 상담전화(☎ 010-6776-2097, 054-330-6765)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