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천, 제3회 대창 복사꽃 문화축제 성황리 열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0일
↑↑ 영천, 제3회 대창 복사꽃 문화축제 성황리 열려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제3회 대창 복사꽃 문화축제가 지난 18일, 19일 이틀간 영천시 대창면(면장 김종욱) 조곡교 둔치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아름다운 복사꽃의 전경을 함께 나누고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대창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창면 농업경영인회(회장 박성태)에서 주최한 이번 축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과 상춘객 600여명이 함께 어우러져 향긋한 복사꽃의 정취를 즐겼다.

천상의 과일! 복숭아의 고장 대창!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별빛 풍물단의 흥겨운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어사모(어른들은 사모하는 모임) 공연단의 음악공연, 토사 박승기 선생의 기명화 퍼포먼스, 태권도 공연, 광복70주년 맞이 만세운동 재현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즉석 노래자랑, 복사꽃 둘레길 걷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는 면민이 함께 모여 복숭아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풍년기원제와 달집태우기, 전국 사진동호회원들이 함께하는 제7회 영천 전국 복사꽃 사진촬영대회를 함께 진행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축제를 주최한 대창면 농업경영인회 박성태 회장은 “풍성한 공연과 함께 연분홍빛의 아름다운 복사꽃 전경을 마음껏 느끼고 즐기시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 아름다운 복사꽃마을 대창면과 고품질 명품 대창 복숭아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조녹현 영천시 행정자치국장은 “제3회 대창 복사꽃 문화축제 개최를 축하하며, 앞으로 이 축제가 영천의 명품 축제 중의 하나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대창 복숭아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여 대창면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하나 된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