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천화인에 물들다!! "2015 제3회 영천와인페스타" 27일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2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천와인 브랜드 마케팅 홍보와 이미지 제고를 위한 ' 2015 제3회 영천와인페스타'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제2전시장(7홀)에서 개최한다.

영천시가 주최하고 영천와인사업단, 영천와인사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회 한국와인페스벌 행사와 동시 개최로 행사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영천 와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와인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시음·체험거리 마련으로 전국의 관람객들에게 영천와인을 각인시킬 계획이다.

영천의 대표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14개 와이너리 부스를 운영하고, 와인 양조용 포도품종 전시, 나만의 와인 만들기, 뱅쇼·타르트 만들기 등과 가장 인기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와인족욕체험을 운영하고, 영천와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하여 영천와인 미니어쳐, 와인키퍼, 에코백을 관람객들에게 나누어 줄 계획이다.

또한 영천의 와인을 탐구하고 와인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제3회 전국대학생영천와인경기대회 결선 행사가 마지막 날인 28일(토) 개최된다.

이 행사는 사전 예선을 통과한 대학생 6팀(영천와인 제안서 발표대회 3팀, 소믈리에 경기대회 3팀)이 미래의 대한민국 와인전문가를 꿈꾸며 실력을 겨루고 대상으로 선정된 팀(각1팀)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원을 수여받게 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앞으로 영천은 한국의 와인산업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와인을 향하여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이번 영천와인페스타 에서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