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23 오후 01:5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천시 ‘제12회 영천포도아가씨선발대회’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3일
↑↑ 수상자
ⓒ CBN뉴스 - 영천
[최상길 기자]= 지난달 30일 2016년 영천과일축제 주요행사인 ‘제12회 영천포도아가씨선발대회’가 개최됐다.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올해 12회 격년제로 개최되는 전통깊은 대회며, 이날 선발대회에는 김영석 영천시장, 김순화 영천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을 비롯해 3천여명의 시민 및 관광객이 참석했다.
이날 선발대회에는 치열한 경쟁을 거쳐 16명의 재원들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후보자들은 자신들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끼와 재능, 영천과일 홍보대사의 이미지에 걸맞는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알리며 대회장의 열기는 그 어느때 보다도 뜨거웠다.

참가자들은 멋진무대를 위해 한달여에 걸쳐 합숙을 통한 워킹, 포즈, 스피치, 군무, 장기자랑 등을 교육받았으며, 본선무대에서 그동안 연습한 장기들을 펼쳐보여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개막식날 BIG이벤트로 열려 수많은 관람객이 찾아 그 어느 대회보다 성황을 이루었으며, 외면의 아름다움을 평가하는 미인대회에 그치지 않고, 지역 사랑에 대한 참가자들의 진정성까지 평가하는 것은 물론,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천과일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한편 이날 홍보사절들이 오랫동안 준비한 개인기와 조별 장기자랑을 선보이는 등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최종 선발된 포도아가씨에는 이주영(22,영천,대구대)양 진, 김다인(19,대구,경운대)양이 선, 이은주(21,영천,동아대)양이 미로 선발되었고, 별이에 정채연(20,대구, 영남이공대)양, 약이에 구영경(20,경산,대구가톨릭대학교)양이 선발되었으며, 선발자들은 향후 2년동안 영천과일과 한방산업, 지역 우수농특산물, 와인 및 말산업 등을 홍보하는 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